티스토리 뷰

hongdian 525 만년필

 

알리익스프레스 발 핵 가성비 만년필. 알리에서 만난 행운. 오늘의 주인공은 홍디안 (hongdian) 525 만년필입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홍디안 525 외관

 

홍디안 525 와인컬러(RD-A)

5가지 색상 중에 와인색이 눈에 띄어서 구매했는데요. 메탈 소재의 만년필입니다. 그래서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이 살짝 무게감이 있어요. 라미 사파리 같은 가벼운 만년필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비추. 어느 정도 중량감 있는 만년필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닙의 두께는 0.4mm, 0.6mm 2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세필을 좋아하기 때문에 0.4mm를 선택했습니다.

 

홍디안 525 GN-B

 

살때 5가지 색상 중에 3가지를 한꺼번에 구매했는데요. 위의 사진은 청록색 계열의 GN-B입니다.

닙의 모양을 보여드리기 위한 사진인데요. 닙이 아주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닙 소재는 이리듐이고요. 만년필 마감이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역시 중국산 만년필을 사려면 최소 10달러 이상 되는 제품으로 구매해야 만족감이 올라갑니다.

 

 

 

 홍디안 525 가격

 

가격은 개당 10.15 달러인데요. 여러 개 묶음으로 사면 스토어 쿠폰으로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조건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송도 알리치곤 빠른 배송이었는데요. 2주 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홍디안 525 시필

 

홍디안 525 시필

만년필은 얼마나 흐름이 안 끊기는지 필감이 좋은지가 선택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홍디안 만년필 사용 시 저가형 중국산 잉크 사용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중국산 잉크는 대부분 묽어서 줄줄 세거나 세필을 원하시는 경우 망칠 수 있습니다. 

 

시필에 사용한 잉크는 pelikan 4001 violet 로 1만 원 내외로 인터넷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니 굳이 중국산 잉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pelikan 4001 violet 잉크와 와인컬러 홍디안 525의 조합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잉크 흐름도 적당하게 끊기지 않을 정도였으며 세필로 쓰기도 좋았습니다.

 

 

 

 정리하며

 

지금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중국산 만년필 홍디안 525와 pelikan 4001 violet 잉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만년필 입문에 굳이 비싼 것 사실 필요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저렴한 플래티넘 preppy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메탈 소재의 조금 더 고급스러운 만년필을 원하신다면 1만 원 초반대의 홍디안 525를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만년필 입문을 기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