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썸네일 사진

루나코인 상장폐지
루나 코인 상장폐지

 

전 세계 최대 가상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 국산 코인인 루나(LUNA)의 상장폐지를 결정했습니다. 충격적인 사실입니다. 이 결정에 따라 루나와 자매인 스테이블 코인 테라 USD(UST) 가치까지 폭락했는데요. 가상 화폐 시장 전체에 위기감이 독버섯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루나 코인과 함께 가상화폐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지 전망을 살펴볼까요?

 

 루나 코인 상장폐지의 진실과 향후 전망

 

루나와 UST 가치가 폭락하면서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인 테더도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위기감이 도미노가 쓰러지듯이 순식간에 시장 전반에 번지고 있습니다.

 

테더 측은 UST와 달리 실질 자산에 의해 담보되는 만큼 UST와 완전히 다른 자산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잠시 하락세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이로부터 20억 달러(한화 기준 약 2조 5600억 원) 어치 이상의 테더를 달러 현금으로 상환하는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다행히도 아직까지 루나처럼 상폐의 조짐은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이번 테더 가격 하락은 지급준비금에 대한 실제 우려보단 시장 심리에 따른 측면이 더 큰 것으로 생각합니다. 과거 2017∼2019년 테더 가격 하락을 목격한 사람에게는 이번이 저가매수 기회일 수도 있는데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하지만 폭망 할 가능성도 크니 조심해야 합니다. 선택은 자신의 몫이니까요!

 

 

 

 

 

 정리하며

 

루나 코인의 상폐의 영향으로 비중이 가장 큰 비트코인 가격이 3만 달러선을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테라-루나 상폐 사태 때문에 안 좋은 여파가 가상화폐 시장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투자에 더 신중함을 기해야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매일 경제 기사와 함께 공부는 필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

 

2022.05.01 - [분류 전체보기] - 우리은행 직원 구속 - 멘붕 614억 횡령의 비밀

 

우리은행 직원 구속 - 멘붕 614억 횡령의 비밀

614억 횡령 직원 영장심사 출석 614억이라는 역대급 횡령을 한 우리은행 직원이 구속 전 피의자의 신분으로 영장 실질심사에 출석했습니다. 피의자인 X 씨는 4월 30일 오후 1시 40분 정도에 서울 중

deucktem.com

2022.03.15 - [분류 전체보기] - 오송 파라곤 3차 청약 발표, 과연 피는 얼마일까?

 

오송 파라곤3차 청약 발표, 과연 피는 얼마일까?

오송 파라곤 3차 청약은 피 파티일까? 오송 파라곤 3차는 최근 화젯거리인 민간 임대 아파트입니다. 이제 윤석렬 정부로 변경될 예정 속에 부동산 공급에 대한 많은 기대감이 돌고 있는데요. 과

deucktem.com

 

반응형